아이폰15 c타입
아이폰 15 관련 소식
아이폰 15에서는 라이트닝 포트를 없애고 드디어 USB-C 타입 포트가 탑재되어 C타입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폰 15 프로가 아닌 일반 라인업에는 기존 라이트닝 포트의 충전 속도인 USB 2.0 까지만 지원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난해와 판매 개시한 아이폰 14 시리즈에서 일반 모델과 프로금번 모델의 급나누기를 제일 크게 보여주었던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올해 아이폰 15 시리즈에서는 일반 모델에도 기본으로 장착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전 상단의 카메라 부분의 노치 설계은 이제 없어질 것으로 예견되고 전 모델 모두 알약 방식의 펀치홀 형식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아이폰에는 음소거 및 음량 조정을 위한 물리적인 버튼이 존재하는데 아이폰 15 프로 제품에서는 이와 같은 부분이 모두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으로 대체된다고 합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란 물리적인 버튼이 아니라 심플한 터치의 진동을 통해 버튼이 실행되는 느낌을 주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15 가격
지난해 아이폰 14는 가격대 동결이었습니다. 따라서 금번 아이폰 15도 북미 가격은 동결될 확률이 높으며 따라서 런칭일 당시 9월 미국 환률에 따라 가격대의 변동이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 기기을 유추하고 있는 가격은 10만원이 추가된 135만원 기준으로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아이폰 15 Pro 기기의 경우 10만원 이상의 가격이 상승될 것 이라는 루머도 돌고 있습니다. 경쟁사인 삼성전자도 이번 갤럭시 S23을 런칭했지만 인플레이션을 버티지 못하고 약 15만원 비용 상승이 있었습니다. 아이폰 15 또한 가격대를 올리지 않고 고수하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합니다. 그렇게 되면 아이폰 15 비용은 135만원부터 시작하고 최고 예상 금액은 아이폰 15 프로 맥스 1TB로 265만원으로 전망됩니다.
아이폰 15 지원 모델
한국 시간 6월 8일 새벽2시에 시작한 WWDC 2021에서 iOS 15 업데이트 지원 디바이스 카테고리가 발표되었습니다. iOS 14가 설치된 아이폰과 iPadOS 14이 설치된 아이패드는 iOS 15와 iPadOS 15 업데이트를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iOS 15 업데이트를 받지 못할 것으로 관망되던 모델들의 사용자들에게는 정말 솔깃할 소식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iOS 15 업데이트 지원 디바이스에서 제외될 것으로 전망되던 A10를 장착한 아이폰 SE,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 그리고 아이패드 5세대와 아이패드 에어2는 1년 더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가 2015년 9월에 공개된 것을 염두하면 2022년 9월까지 업데이트를 빈행 되어 무려 7년간 업데이트를 받는 아이폰이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15 디자인
아이폰 15 디자인 유출을 통해 아이폰 11 프로맥스의 휘어진 디자인을 되살릴 것으로 구부러진됩니다. 애플은 최신 아이폰의 화면과 엣지가 평평하지만 얇고 곡면 베젤을 만들것이라고 휘어진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자체도 새로운 모양에 맞게 약간 기울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15 모든 라인업은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알약모양 펀치홀이 전체 라인업으로 확대될 것으로 관측되고 모든 아이폰 15가 노치가 사라지는 것입니다. 애플의 아이폰 15의 액정 모양에 대한 트위터에서는 디스플레이는 평평하게 유지되지만 휘어진 베젤을 가질 것이라는 주장이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15 시리즈의 액정 크기는 아이폰 14와 같다고 합니다.
아이폰 15 새로운 액션 버튼
아이폰 15 프로에 추가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 생길 것으로 예측되며, 추가적인 태픽 엔진 진동 모터를 사용해 버튼에 대한 피드백이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모양의 이점은 외부 요소에 노출되는 움직이는 부품이 적으며, 잠정적으로 내구성이 뛰어난 아이폰을 만들게 된다는 요소입니다. 아이폰 15 프로 기기에 모두 애플워치 울트라와 같은 액션 버튼이 탑재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15 프로의 액션 버튼은 사용자 지정이 가능하고 매너모드 버튼의 2배 크기가 될 것이라고 관망합니다.
아이폰 15 USB-C
아이폰15 시리즈가 마침내 USB-C 충전단자를 채택한다는 점입니다. 정말 교체 된다면 경쟁사인 삼성전자 갤럭시S 충전기 등과 호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유럽연합(EU)가 27개 회원국에서 휴대형 전자기기 충전 단자를 USB-C로 일치화하는 법안을 통과시킨데 따른 대책으로 보입니다. 해당 법안은 오는 2024년부터 스마트폰, 태블릿PC, 디지털카메라 등 휴대형 전자기기에 의무적으로 USB-C 타입 충전 단자를 사용하는 게 핵심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2012년 출시한 아이폰5부터 독자 충전 단자인 라이트닝을 고수해왔으나, 전체 매출에서 유럽 점유율이 차지하는 비중을 고려해 라이트닝 단자를 USB-C로 개시하는 데 속도를 부여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아이폰 15 카메라
애플이 금년에 런칭할 아이폰 15 프로 맥스에 소니와의 협력을 통해 역대급 카메라를 구성할 예정입니다. 이 카메라는 삼성 갤럭시 S23 울트라를 넘어서는 성능을 가질 것으로 예상돼 애플과 삼성의 이른바 ‘카메라 대첩’이 한층 더 치열해질 관측입니다. 외국 IT 매체 폰아레나는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카메라에 소니의 센서 ‘IMX903’이 탑재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센서는 기존 아이폰 시리즈와 같은 4800만 화소 해상도를 갖지만, 크기가 커져 저조도에서의 빛 인식 기능이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이폰 15 베터리
올 가을 판매 개시되는 아이폰15 프로 디바이스에는 새로운 초저전력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장착해 모델 전원이 꺼져있거나 배터리가 방전돼 있어도 버튼이 동작하게 될 것이라는 얘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전원이 꺼져 있어도 어느정도 시간 동안 애플페이를 사용하거나, ‘나의 찾기’ 기능을 통해 기기위치를 찾을수 있는 등 일부 기능만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탑재되는 칩은 휴대폰이가 꺼져 있거나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때에도 새로워진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에 전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폰15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애플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